KCNA 취득후기
7월에 새로운 회사로 옮기게 되면서, 공부를 놓아버리고..? 신입 생활을 즐기고 있었다. 오랜만에 동기를 만나 이야기하다 쿠버네티스 자격증 5개를 모으면, 잠바와 비공개 채널 및 갱신을 위한 쿠폰, 그리고 사이트에 내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혹해서 KCNA와 KCSA 자격증을 구매했다.
KCNA란
Kubernetes and Cloud Native Associate의 약자로 쿠버네티스와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관련된 시험이다.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관련된 내용은 주로 CNCF의 도구, 원칙에 대해 나온다.
쿠버네티스를 이미 공부하신 분이라면, 기출을 한번 확인하고, 쉽다면 바로 시험을 봐도 괜찮을 것 같다.
난이도
개인적인 생각으로 영어를 아무리 못해도 CKA를 취득했고, 평소 CNCF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다면 바로 취득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왜냐하면, 객관식이며 질문 자체가 길지 않았다. 결정적으로 아주 부족한 나의 영어 실력으로도 충분했기에.
참고 자료
KCNA는 새로 생긴 자격증이기에 많은 후기가 없다. 관련해서 자료를 찾아봤을 땐, 이곳이 제일 좋았다. 추가로 이곳의 기출을 보고가면 더 좋을듯하다. 실제 문제와 별반 차이가 없다.
자격증
This post is licensed under CC BY 4.0 by the author.